▲KB자산운용 이희권 대표(우측 두번째)가 마을회관 지붕에 쓰일 볏짚을 엮고 있다
KB자산운용 이희권 대표와 임직원들은 지난 25일 경기도 여주시 이포2리 일대에서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사장 최성균)과 함께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KB자산운용 임직원들은 비닐하우스 정리, 볏집 엮기 등 농촌 일손돕기와 독거 노인 가정 집수리, 벽화 그리기, 바람개비 공원 제작 등 마을 환경 개선에도 힘썼다. 9시간의 고된 봉사활동 속에서 임직원들은 일손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구슬땀을 흘렸다는 후문.
KB자산운용은 KB금융그룹에서 주최하는 경제교육캠프, 폭설피해복구, 독거노인 생활용품 제작 등 그룹공동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베이비박스 유기아동 지원물품 제작, 저개발국 신생아 모자 뜨기 등 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한 독자적인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KB자산운용 경영관리본부 하재진 본부장은 “KB금융그룹에서 임직원 1인당 연간 10시간의 봉사활동을 권장하고 있는데, 자산운용사의 업무특성상 증시 개장시간에는 전직원이 참여하는 활동에 제약이 있어 주말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중장기적으로 KB금융그룹 브랜드에 걸맞는 독자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자산운용은 연말에도 KB금융그룹 공동 김장나눔, 어르신 겨울나기 등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