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비욘드 어스
전세계 수많은 팬을 만들어낸 ‘문명’의 최식작이 출시됐다.
게임 제작사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지난 6월 세계 3대 게임쇼중 하나인 ‘E3 2014’를 통해 공개한 '시드 마이어의 문명 : 비욘드 어스'(문명 비욘드 어스)의 패키지를 24일 정식 출시했다.
올 4월 처음 소개된 문명: 비욘드 어스는 예약 특전으로 6개의 맵이 포함된 ‘익소플래닛 맵 팩’이 제공된다.
문명 비욘드 어스는 미래에 지구가 암흑기에 돌입하면서 인류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우주 행성을 개척해 나간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외계인이나 미확인 생물들이 사는 외부 행성을 식민지화하고 인류의 미래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게임 이용자는 기존의 문명 시리즈와 다르게 우주선, 사상, 후원자를 선택한 뒤 새 행성에 가져갈 화물과 이주할 개척민을 선별해야 한다.
문명 비욘드 어스는 전작들과 달리 '궤도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용자는 궤도를 향해 위성을 발사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술 개발'도 다른 모습으로 바뀌었다. 기존작에서 기술 개발은 트리 형식으로 짜여져 있어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이 정해져 있었지만 문명 비욘드 어스는 거미줄 형식을 도입해 자유도를 높였다.
전투 시스템은 문명5와 같은 1유닛 타일식의 전투 시스템이 채택됐다. 게임 엔진은 문명5와 같지만, 문명: 비욘드 얼스는 확장팩이 아닌 독립형 작품이다.
문명 비욘드 어스는 디지털 판매처에서 4만7000원으로 바로 구매해 실행 할 수 있다. 문명 비욘드 어스 클래식 패키지 역시 디지털 판매처에서 6만7000원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문명 비욘드 어스 출시 소식에 네티즌들은 “문명 비욘드 어스 출시, 이날만 기다렸다” “문명 비욘드 어스 출시 또다시 수많은 페인 양성” “문명 비욘드 어스 출시, 지갑 열 준비 됐다” 등의 다양한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