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식스, 중국 사업 탄력… MF 2건 동시 체결

입력 2014-10-22 09: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지기업 2개사와 후난성 등 6개성 사업권 계약

▲(왼쪽부터)상하이스망 요식관리 유한공사 니콜 천, 망고식스 강훈 대표, 마초지예 대표, 망고식스 글로벌 사업총괄 홍탁성 사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망고식스)

망고식스는 21일 본사에서 중국 현지 기업 2개사와 후난성 등 6개성 사업에 대한 2건의 마스터프랜차이즈(MF)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망고식스가 MF를 체결한 지역은 대륙 중ㆍ서남부를 아우르는 광활한 사업권으로 거주 인구만 3억명에 이른다.

협약식에는 망고식스 강훈 대표, 홍탁성 사장(미국법인장 겸 글로벌사업총괄) 등 임직원과 중국 호남성ㆍ호북ㆍ안휘성에 대한 사업 계약을 체결한 ‘상하이 스망 요식관리 유한공사’ 마초지예 대표, 운남성ㆍ귀주성ㆍ광시성 사업 계약을 체결한 ‘성도망과서시찬음관리유한공사’ 마진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강 대표는 “글로벌 망고식스의 가장 큰 시장이며 핵심 사업지인 중국 공략을 위한 큰 기틀을 마련했다”며, “젊고 열정적인 파트너와 함께 존경받는 한국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망고식스의 중국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된 배경은 전략적인 한류 마케팅이 유효했다. 망고식스는 2011년 브랜드 론칭과 함께 한 발 앞서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등 한류스타가 등장하는 드라마에 PPL(Product Placement)을 진행하며 인지도를 끌어 올렸다.

방송, 인터넷으로 실시간 국내 문화 콘텐츠를 접한 중국 소비자들은 상하이, 온주 등 망고식스 매장을 방문해 한국의 문화를 즐기고 소비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등으로 한류의 인기가 절정에 이르자 홍췐루 등 한인타운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2시간 기다려 주문한 메뉴를 받을 정도로 사람이 몰렸다.

마진 대표는 “중국에서 한류는 커다란 문화로 자리잡았으며 망고식스는 그 중심에 있다”고 말했으며, 마초지예 대표도 “한류와 함께 상해 등 지역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매장을 보고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624,000
    • +4.03%
    • 이더리움
    • 4,540,000
    • +1.23%
    • 비트코인 캐시
    • 622,000
    • +6.69%
    • 리플
    • 1,024
    • +7%
    • 솔라나
    • 308,100
    • +4.76%
    • 에이다
    • 810
    • +6.72%
    • 이오스
    • 775
    • +1.04%
    • 트론
    • 260
    • +4%
    • 스텔라루멘
    • 17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100
    • +21.58%
    • 체인링크
    • 19,220
    • +1.16%
    • 샌드박스
    • 402
    • +1.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