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간 오일은 척박한 아프리카 모로코에서도 살아남을 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아르간 열매에서 얻어낸 천연 오일로, ‘모로코의 황금’으로 불린다. 예부터 아프리카 여인들의 피부를 보호하고 가꾸기 위해 사용된 귀한 원료로 피부 보호뿐 아니라 각종 질병 등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기초 스킨케어에는 ‘아르간 20°리얼 스퀴즈 앰플(25㎖)’을 사용해보자. 모로코 아르간 열매 320개를 그대로 짜서 20도에서 120시간 동안 자연발효해 한 병에 담은 고농축 앰플로, 피부 속까지 수분을 전달해줌은 물론 피부 표면에 수분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가격은 2만5000원이다.
이용 방법은 세안 후 촉촉하게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아르간 오일을 두세 방울 손바닥에 덜어 충분히 비벼 온도를 높인 뒤 얼굴을 지긋이 감싸준다. 스팀타월을 얼굴에 덮어줄 경우, 흡수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마사지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수분크림에 아르간 오일을 섞어 도톰하게 발라주면 수면팩으로 활용 가능하다.
오일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고농축 아르간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시트를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아르간 아쿠아 겔 마스크’는 피부 온도에 반응하는 수용성 아쿠아 겔과 아르간 성분이 강력한 보습과 지속적인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1장당 2000원에 판매된다.
메이크업 단계에서도 보습력을 더해주는 것이 좋다. ‘슈퍼 오리진 아르간 앰플 커버 비비 SPF30 PA++(30㎖)’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을 보유했으며, 파운데이션의 커버력도 탁월하다. 가격은 2만2000원.
한여름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머리카락은 가을이 되면 매우 약해져 끊어지거나 빠지기 쉽다.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300㎖)’를 이용해 머리를 감은 뒤, 물기를 제거한 모발에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200㎖)’을 바르고 스팀타월로 5분 정도 감싸주면 매끄럽고 탄력있는 모발을 만들 수 있다. 두 제품의 가격은 각각 9900원, 8000원이다. 헤어팩 사용은 주 1~2회 정도가 적당하며, 손상 정도가 심한 경우 격일로 사용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