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의 홈쇼핑전용 기능성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가 메인제품 '에센스 커버팩트'의인기에 힘입어 브랜드 론칭 1년9개월 만에 누적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 애경은 4일 오전 200억원 돌파 기념 방송을 할 예정이다.(사진제공=애경)
지난해 9월 홈쇼핑 채널을 통해 처음 선보인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초당 8개꼴로 팔리며 출시 1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30만개를 돌파했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파운데이션 안에 고농축 수분에센스를 넣어 메이크업 전에 기초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한 제품이다.
애경 관계자는 “불황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성장률이 더 높아지는 것이 고무적”이라며 “론칭 이후 누적 매출 100억원 달성까지 1년 4개월이 걸렸으나 200억원 달성까지는 불과 5개월이 걸렸다”"고 말했다.
한편, 애경은 4일 오전 8시15분 홈쇼핑채널 GS샵에서 매출 200억원 돌파 기념 방송을 할 예정이다. 방송에서는 에센스 커버팩트 2개, 에센스 커버팩트 리필 3개, 부스팅 앰플 에센스 1개, 메모리 워터폴 크림 1개, 볼륨터치 립스틱 1개 등을 6만9900원에 판매한다.
애경 관계자는 “홈쇼핑 채널 특성을 고려한 제품 콘셉트와 영상 구현 등이 제품력과 맞물려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건조한 가을 시즌에 맞춰 영양과 보습을 강화한 신제품을 출시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