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6일 코스피 지수는 1,950포인트로 올해 연초 2,030포인트 대비 80포인트 하락했고, 코스닥 지수는 500포인트에서 490포인트로 하락했다. 개인거래대금은 올해 월평균 144조로 지난해 182조에 비해서 20%나 감소했다. 개인투자자가 주식시장에서 별 재미를 못 본 한 해이다.
연말에 다다르자 각 증권사는 내년도 투자유망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쏟아내고 있다. 올해 주식농사를 망친 개인투자자들은 자연스레 내년 농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가가 오르기 전에 지금부터 유망주를 미리 선취매 하는 분위기다. 그러나 타이밍이 문제였을까? 내년 유망주로 거론 되었던 종목이 연말에 가까워지자 주가가 크게 무너져 내렸다. 개인투자자는 망연자실해 하고 있다. 대형선 발주와 해양플랜트가 투자포인트라며 내년 전망을 좋게 바라본 조선주는 한 달째 하락하고 있다. 내년에 삼성전자가 테블릿PC 생산을 대폭 늘린다는 소식과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이 유망하다는 전망이 여기저기서 나왔으나 이 역시 관련주의 주가가 속절없이 무너져 내렸다.
아이디 ‘ksd000’는 “내년도 장밋빛 전망을 잔뜩 늘어놓은 종목 중에 4분기 실적이 악화되는 종목이 많았다” 며 “여기에 낚여서 매수했다가 손실이 커졌다” 며 울분을 토했다.
토론실에서는 “실제 내년에 유망해서 추천하는 것인지, 아니면 관습적으로 추천하는 것인지 알 수 없다” 면서 증권사 리포트에 대한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출처 : 증권커뮤니티 팍스넷)
◆ 팍스넷스탁론(연계신용)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현대증권, 우리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동양증권, 대우증권, 하나대투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금융기관(우리금융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우리캐피탈,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파이낸셜, 동부화재해상보험,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KB저축은행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3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 차등없이 누구나 연3.5%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주식자금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스탁론 전문상담전화 l644-5902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여부와 관계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관계자는 “스탁론은 다양한 혜택과 장점을 가진 투자방법이지만 스탁론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리스크에 대해서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마이너스통장식/한도증액대출 적용상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1,500여개 매수가능종목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www.etoday.co.kr/paxnet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17일 종목검색 랭킹 50
벽산건설, 셀트리온, 디아이, SK하이닉스, 아미노로직스, SMEC, 남광토건, 동양건설, 현대상선, 스페코, 삼성전자, 씨앤케이인터, 매커스, 휴온스, 현대중공업, 동양증권, 동양, 삼성엔지니어링, 티케이케미칼, 코아스, 하이비젼시스템, 젬백스, 제이씨현, LG전자, 안랩, STX, 한진해운, 웨이브일렉, 두산중공업, 농우바이오, 대한전선, NAVER, 모다정보통신, 창해에너지, KCI, KT, 넥스지, KEC, 다날, 에머슨퍼시픽, TPC, 일신석재, 삼성물산, LG디스플레이, 대한해운, 큐로컴, 대아티아이, 코디에스, 소리바다, 제이비어뮤즈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