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되는 1인칭 총싸움 게임(FPS)이다.
‘스페셜투어’는 서비스 9주년을 맞는 ‘스페셜포스’와 사용자들을 위해 드래곤플라이가 올 한해 동안 진행하는 ‘스페셜 포 유 페스티벌’의 첫 번째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 한양대를 시작으로 23일에는 포항 선린대, 24일에는 대구 영남대에서 차례대로 펼쳐지며 ‘스페셜포스 체험존’, ‘레알 슈팅존’, ‘SF 미니대회’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먼저 ‘스페셜포스 체험존’은 ‘스페셜포스’를 체험하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레알 슈팅존’은 체험존 사용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전동건으로 준비된 표적을 맞춰 승부를 겨뤄볼 수 있다. 특히 표적을 맞춘 개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이 준비된다.
이와 함께 각 대학교 별 스페셜포스 최강자를 가려보는 ‘SF 미니대회’도 함께 열린다. 이번 대회는 단체전이 아닌 개인전으로 진행돼 팀을 구성해야 하는 부담감 없이 참가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경기 중 무기사용에도 아무런 제약이 없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의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접수로 이뤄 진다.
드래곤플라이 김범훈 실장은 “대학생들의 열기와 설렘이 가득한 축제현장에 스페셜포스가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페셜투어가 준비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평생 잊지 못할 즐거운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스페셜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포스 공식 홈페이지(specialforce.pmang.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