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졸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방학 인턴사원 모집이 증가할 전망이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지난해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인턴 모집 채용공고를 월별로 분석한 결과, 연중 5월, 6월에 인턴사원을 모집하는 공고가 각 10.8%, 9.5%로 가장 많았다. 특히 대기업의 경우 일 년 동안 등록된 인턴사원 모집 공고 중 5월과 6월이 각 11.1%, 10.5%로 각 10건 중 1건 수준으로 많았다.
실제, 요즘 대기업들의 하계 인턴사원 모집 공고가 잇따르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 현대자동차, 이랜드, KT 등에서 여름방학동안 근무할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신세계를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건설, 신세계푸드 등 계열사별로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SK커뮤니케이션즈는 5월15일까지 세 자릿수 규모로 대졸 신입/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기술, 서비스, 디자인, 영업/마케팅 등이다. 디자인 직군은 온라인상에서 확인 가능한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이며, 이외 직군은 컴퓨터/전산 및 유관학과를 전공했거나 프로그래밍 언어, DB, 네트워크 등 개발 경험/기본지식을 보유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7월초 입사예정이고, 내년 2월 졸업예정자는 여름방학인 7~8월중 인턴십을 진행한 후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신세계
인턴십을 통해서만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신세계는 5월9일까지 상반기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대학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인턴십은 6월말부터 10월말까지 7주동안 진행된다. 인턴십 수료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채용이 확정된 신입사원은 이후 3개월동안 학기 중 과제를 수행한 후 내년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이 외에도 신세계그룹은 현재, 이마트, 신세계건설, 신세계푸드 등 계열사의 하계 인턴사원을 계열사별로 모집하고 있다.
△이랜드
이랜드는 5월18일까지 전략기획 부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3,4학년 재/휴학생은 성적/어학/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단, 경상/상경계열 전공자는 우대한다. 인턴십은 6월5째주부터 7주간 진행되며, 2박3일 합숙훈련을 시작으로 국내프로젝트와 해외프로젝트를 이어 수행한다.
△KT
KT는 5월6일까지 상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글로벌 인턴과 국내인턴으로 나눠 진행하며, 글로벌 인턴은 해외대학(원)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내인턴은 2013년 2월까지 졸업 가능한 4년제 대학 재학/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국내인턴은 토익 600점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영어성적을 보유해야한다. 입사지원 시 각종 공모전, 수상경력 등 다양한 활동사항을 기재하는 것이 유리하다.
채용직무는 글로벌사업, 분석/지원, 사업지원, 미디어, IT기술 등이며 각 채용분야별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인턴십은 6월~8월중 실시되며, 글로벌인턴은 6주, 인턴은 8주간 진행된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하계 인턴사원을 5월2일(15시)까지 모집한다.
4년제 대학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인 영어성적 미보유자도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전략지원, 개발, 생산 부문이다.
인턴기간은 여름방학 중 5주간 실시되며, 실습평가 및 외국어(영어 및 제2외국어) 우수자를 선발해 3주간 해외법인 인턴십을 추가로 시행할 예정이다. 인턴 우수 수료자는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삼양그룹
삼양그룹은 하계 인턴사원을 4월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영업, 생산/품질관리 부문이며, 지방근무 가능자, 공인 영어성적 또는 제2외국어 성적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인턴십 평가 결과 우수자는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