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은 올해 상반기 지점 소매영업을 통해 총 1조4584억 원의 펀드를 판매(MMF 제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2014년 10월 유안타증권 출범 후 반기 기준으로 최대 펀드판매 성과다.
공모주펀드 시장에서 강점을 보여온 유안타증권은 상반기에만 7700억 원의 공모주펀드를 판매해 누적 잔고 약 1조6000억 원을 달성하며, 꾸준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번 성과는 본사 상품전략본부와 리테일(Retail) 전략본부 간 협업을 기반으로 공모주 투자효과와 함께 다양한 전략을 가미한 ‘공모주+알파전략‘의 공모주펀드를 엄선해 적극 제공한 데다 탄탄한 리테일 고객층을 보유한 영업점 PB들의 축적된 펀드판매 노하우에 힘입은 바 크다는 설명이다.
기업공개(IPO) 펀드 파트를 신설해 차별화한 정보를 영업직원에게 제공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고, ‘금융상품 트렌드 회의’, ‘수요지식회’ 등 본사와 지점 간 소통을 강화하는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진행해 공모주펀드에 대한 지식수준도 한단계 높였다. 공모주펀드 유형 내에서도 국채, 채무조정채권, 수익차등형 등 다양한 전략과 구조의 상품을 제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도 주효했다.
유동성자금의 좋은 투자대안인 초단기 채권형펀드도 4400억 원 가량 판매했다. 금리인하 시기 단기투자 목적 자금을 가진 신규 및 휴면 고객들에게 투자 부담이 적은 상품을 추천한 것이 상당한 규모의 판매로 이어졌다.
뤄즈펑 유안타증권 대표이사는 “국내 펀드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 값지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해외 공모주까지 투자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 대체자산군 등의 공급도 강화하는 등 유안타증권만의 차별화한 상품으로 고객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함으로써 고객 자산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