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커머셜은 상용차 운전자 전용 서비스인 ‘고트럭’ 애플리케이션(앱)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고트럭은 누적 다운로드 60만, 회원 18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국내 대표 상용차 운전자 앱이다.
새로워진 고트럭은 업계 최초로 상용차 금융 서비스의 전 과정을 모두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앱의 메인 화면에서 남은 대출금과 상환 일정, 명세서 등 이용 중인 금융 상품의 통합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상용차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혜택들도 메인 화면에 함께 구성해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상용차 운전자들이 그동안 전화나 지점 방문을 통해 진행할 수밖에 없었던 결제일 변경, 서류 발급, 중도 상환 등 금융 업무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커머셜은 고트럭에서 기존 상용차 고객에게 큰 호응을 받았던 서비스들도 업그레이드 했다.
일감을 구하는 상용차 운전자와 물류 회사를 연결해줘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던 ‘일 구하기’ 서비스는 사용자의 조건에 맞는 최적의 일감을 추천해주도록 고도화됐다. 고객이 자신의 차량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판매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도 오픈했다.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시세 조회와 공인평가사의 무료 방문 진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경매 입찰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상용차 운전자의 금융 서비스 이용의 편의를 높이고 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직거래 일감’, ‘내 차 사기’, ‘신차 비교’ 서비스 등 상용차 고객 특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