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과 근무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직하는 것이 추세인 요즘, 너무 낮은 이직은 오히려 마이너스로 작용할 수 있다. 인사 담당자들에게 조직 적응력 및 책임감이 부족한 지원자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업무경력 3~5년차 직장인의 이직은 업무영역을 확장하고 더 좋은 조건으로의 연봉 및 인센티브를 제시 받을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다.
다음은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 사이트에 등록된 경력 3~5년차 직원 채용 기업의 소식을 모아봤다.
먼저,삼성엔지니어링이 상반기 경력사원 모집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채용 분야는 마케팅, 설계, 공사, 조달 등이며, 총 채용인원은 두 자릿수다.
지원자격은 대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 중, 해당분야별 최소 4년 이상의 경력 보유자에 한해 주어진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SSAT,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이뤄진다. 지원희망자는 6월 28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주)신한은 전 부문에 걸쳐 두 자릿수 규모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중, 해당분야 3년 이상 실무 경력자 및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이외에 영어와 아랍어 능통자는 채용 시 우대한다고 당사는 밝혔다. 입사지원서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 받는다.(주)바슈룸코리아는 경력 3년차의 영업사원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 중이다.
국내 제약회사 근무 경력 3년 이상 혹은 안경원 영업경력 1년 이상자는 성별과 연령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외 지원 가능한 자격 요건은 초대졸 이상자, 운전면허 소지자 등이며, 영어사용 능통자는 채용 시 우대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7월 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받는다.
동부씨엔아이(주)는 인사기획 및 운영 담당자를 모집한다. 업무내용은 HR전략 수립 및 실행, 인사제도/프로세스 개선, 기업문화 계발 및 종업원만족도(ESI) 제고 등이다. 대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 중, 인사기획 업무경력 5년 이상자에 한해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지원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LG엔시스(주)는 마케팅 담당자를 수시채용으로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남녀 중, IT유통 사업 기획 및 마케팅 업무 경력 5년 이상자는 연령의 제한 없이 지원 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기업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입사지원이며, 서류 제출 마감일은 6월 30일이다.
광동제약은 의약품 개발 업무를 담당할 경력사원을 뽑는다. 대졸자 중, 약학 전공자, 의약품개발 경력 3년 이상자에 한해 지원자격이 주어지며, 약사 자격증 보유자는 채용 시 우대한다. 입사지원서 모집 마감일은 6월 28일이다.
이외에도 샘표식품(주), 한국암웨이, 효성그룹, (주)성주디앤디 등의 기업에서 업무경력 3~5년 차의 경력사원을 모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