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처브그룹)
처브그룹은 라이나생명·라이나원·에이스손해보험의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하고 새로운 기업이미지(CI)와 슬로건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6월 1일부터 3사의 브랜드를 라이나로 통합해 공동의 미션과 슬로건을 통해 하나된 이미지를 고객에게 선보인다.
라이나 3사는 ‘모든 순간 사람들이 자신 있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으로 고객의 위험을 대신 지켜주는 보험의 본질에 집중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하나 된 라이나로 고객 한 명 한 명의 삶에 더 집중하고자 한다는 의미를 담아 ‘Spotlight on YOU’를 공동 슬로건으로 제시했다.
브랜드 통합을 위해 CI도 변경했다. 로고의 라이트 이미지는 라이나가 새로운 빛이 되어 당신의 삶을 비추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획일화된 상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공급자의 역할에서 실제 고객 개개인의 삶에 집중해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위험을 회사가 대신하는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준비 중인 개인별 맞춤형 상품과 보험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조지은 처브그룹 수석대표는 “이번 변화의 핵심은 결국 고객에게 집중하며 본질로 돌아가겠다는 것”이라며 “모두가 같은 상품으로 같은 경쟁을 하는 현실에서 하나 된 라이나가 만드는 새로운 보험 생태계를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