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임직원들이 `업무효율 제고를 위한 챗GPT 활용`을 주제로 열린 특강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태광그룹)
태광그룹은 업무 효율화를 위한 인공지능(AI) 활용을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챗 GPT 특강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AI 데이터 교육 전문 기업 ‘휴마인’의 조혜준 대표가 ‘업무효율 제고를 위한 챗 GPT 활용’을 주제로 강연했다
조 대표는 △생성형 AI와 챗 GPT의 개념 △업무 관련 자료 검색 및 조사 효율화 △데이터 활용법 △반복 운영 업무 자동화 △예측 모델을 통한 사업 최적화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도 흥국생명과 같은 태광그룹 금융계열사들은 AI 등을 활용한 ‘인슈어테크’(보험과 기술의 합성어) 부문을 강화하는 등 태광그룹 내에서 디지털 전환 작업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AI 활용 능력은 업무 효율화를 넘어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직원들이 실제 업무에 AI의 활용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