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85억7200만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덴티스 공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14억2500만 원, 당기순이익은 28억52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13% 감소했다.
이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하반기 신공장 가동을 위한 선제적 인력 확충과 신사업에 대한 연구개발(R&D) 및 초기 마케팅 비용 상승에 따른 영향으로 영업이익 상승률이 둔화했지만, 직전 분기 대비해서는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이어 “매출은 직전 분기 대비 37% 성장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신성장 전략으로 투자해온 신사업과 신제품들이 올해 정식 론칭, 글로벌 인증 등의 절차를 완료할 예정으로 이에 따라 수익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분기 덴티스는 전년 동기 대비 임플란트 부문 매출 22%, 수술 등 부문 매출 25% 성장을 기록했다.
덴티스는 인도,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하반기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국적으로 신규법인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 유럽 통합규격(CE) 인증과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에 성공한 투명교정장치를 필두로 치과 유니트체어, 무통마취기, 수술실 테이블 등 주요 신제품들의 해외인증을 마무리하면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향후 늘어날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임플란트 신공장 준공을 최근 완료했다. 자동화 설비 구축과 제조 및 품질관리 심사(GMP) 등 인허가 절차를 마치고 하반기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생산력(CAPA) 확대로 수익성 제고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덴티스는 덴탈 사업부와 메디칼 사업부로 사업조직을 전문화하면서 국내외 글로벌 영업 조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매출 강화와 수익성 제고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메디칼 수술실 장비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입해 상반기 내 CE 인증과 FDA 승인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목표다. 덴티스는 3월 서지컬 테이블을 출시한 바 있다. 글로벌 시장 공식 출시와 더불어 팬던트, 디스플레이 등 수술실 토탈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해 메디칼 부문의 성장을 가속한다는 전략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덴티스는 그동안 사업 부문 다각화로 수익성 확대를 추진해왔으며 3대 빅 마켓인 치과 임플란트, 투명교정, 의료기기 솔루션 부문은 올해 글로벌 진출이 본격화된다”라며 “중국, 인도, 미국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뚜렷한 성장세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