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현대적인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쿠쿠 레인지 후드(모델명: CRH-ACE900BS)를 국내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쿠쿠전자는 인덕션레인지를 비롯해 식기세척기 등 주방 가전을 다각화하면서 모던한 디자인에 주안점을 둔 키친테리어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이번 쿠쿠 레인지 후드의 출시로 인덕션레인지와 어울릴 수 있는 주방 가전을 추가해 주방에 두는 소형 가전뿐만 아니라 주방 전체의 인테리어를 쿠쿠의 제품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쿠쿠 레인지 후드의 장점은 디자인이다. 신제품은 레인지 후드의 덕트 부분은 스테인리스로 제작하고 하단 패널은 스테인리스 소재와 어울리도록 아크릴 소재로 측면과 하면의 모서리를 라운드 디자인으로 마감해 모던함과 사용 안전성을 증대했다.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을 가진 아이콘 및 아크릴 재질의 터치 타입으로 따로 사용법을 익힐 필요 없이 간편하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의 2가지로 구성돼 고객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쿠쿠전자 레인지 후드는 △정풍량 BLDC모터 △고풍량 AC모터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두 제품 모두 정숙하고 강력한 연기 흡입으로 요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및 미세먼지, 냄새를 배출하며, 3단계 풍량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신제품은 LED 램프를 사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는 물론 내구성까지 확보했다. 3중 알루미늄 필터는 세척 및 관리에 쉬워 ‘레인지 후드는 청소가 어렵다’라는 인식을 탈피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모던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키친테리어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이를 위한 레인지 후드를 처음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더한 주방 가전을 시장에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