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버즈가 강세다. 틱톡 금지법이 미국 의회를 통과하면서 국내 최초로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된 이력이 부각되면서다.
24일 오후 3시 20분 현재 와이즈버즈는 전 거래일 대비 26.39% 오른 1547원에 거래 중이다.
23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미국 상원은 이날 본회의에서 지난 20일 하원 통과 후 송부된 ‘틱톡 금지법’이 포함된 안보 패키지를 찬성 79표, 반대 18표로 가결했다.
상·하원을 다 통과한 이번 법안 패키지는 즉시 백악관으로 송부된다. 이후 조 바이든 대통령 서명을 거쳐 곧바로 발효될 예정이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해당 법안에 대해 공개적으로 지지해 온 만큼, 법안은 이르면 이날 중 서명을 거쳐 발효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법안에 따라 틱톡의 모회사인 중국 바이트댄스는 틱톡의 미국 사업을 9개월 내 매각해야 한다. 기간 내 매각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대통령의 권한으로 90일의 한 차례 연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그 후에도 기간 내 매각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미국 내 서비스가 금지된다.
한편, 와이즈버즈는 자체 개발한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플랫폼 에드윗(Adwitt)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