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누적 주문금액 1600억 원을 돌파하며 행사 이래 상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18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번 상반기 컴온스타일이 흥행한 배경은 고객 니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발빠르게 소싱해 예년보다 신상품 수가 대폭 확대된 데 있다. 고물가·고금리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행사 기간 신상품 중심의 라이브 방송을 확대 편성하고 신상품 체감 혜택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4월 5일부터 14일까지 컴온스타일 실적을 분석한 결과 매출 상위 80개 상품 중 32%가 올해 입점한 신상품이었다.
채널별로는 이커머스 주문금액이 75%에 달했으며 이커머스 구매 고객 수도 지난해보다 23% 신장하는 등 자체 기록적인 숫자를 만들어냈다. 컴온스타일 진행에 앞서 멤버십을 개편하고 행사 기간 모바일 멤버십 혜택을 극대화한 전략이 통한 셈이다. 매출 상위 80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가장 많은 신상품을 론칭한 뷰티(31%)에 이어 패션(29%), 리빙(23%), 건기식·일반식품(14%) 순으로 많았다.
특히 신진 뷰티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매출 상위 80위권에 오른 뷰티 상품의 개수는 전년 대비 2배 가량 늘었다. 1일 유통업계 최초로 CJ온스타일에 입점해 화제가 된 품절 대란 뷰티 브랜드 브이티(VT)의 경우 발 빠르게 신상품을 최초 론칭하고 2주 만에 상위권에 랭크된 성공 사례 중 하나다. VT 신상품인 PDRN 리들샷 품절 대란에 이어 CJ온스타일이 업계 최초로 론칭한 에스티로더, 랩시리즈 등 프리미엄 브랜드 메디큐브와 듀얼소닉 등 뷰티 디바이스 열풍도 반영됐다. 뷰티 인플루언서 브랜드 매출도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
이른 더위에 반팔 티셔츠, 티블라우스, 뷔스티에 등 여름 패션 신상도 불티나게 팔렸다. 선글라스, 선바이저, 샌들 등 여름용 패션 잡화도 한 시즌 앞서 인기를 끌었다. 트렌디한 여성 골프웨어 브랜드로 입소문 난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도 입점 2주 만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물가에도 팬데믹 기간 억눌려 있던 여행 상품 인기는 식지 않았다. 행사 기간 해외는 동남아와 북유럽 실속 패키지 상품이, 국내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와 워커힐 등의 호텔리조트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은 2월 CJ온스타일 최초 론칭 모바일 라방에서만 53억 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리빙 상품의 경우 행사 기간 모바일 라방에서의 높은 주문액이 눈에 띄었다. 진공 기술로 밀폐용기 시장에 혁신을 불러일으킨 바퀜이 대표적이다. 행사 기간 바퀜은 모바일 라방에서만 7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과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인 결과 상반기 역대급 성과를 만들어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