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침대는 지난해 매출액이 3138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1992년 법인 설립 이후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은 319억 원으로 전년보다 170% 확대됐다. 영업이익률은 지난해보다 6%포인트(P) 오른 10%로 매출과 영업이익률 모두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시몬스 측은 매출 확대 요인으로 300만 원대 이상의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우위를 꼽았다. 또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의 성장과 객단가 1000만 원 이상의 ‘뷰티레스트 블랙’이 지난해 1월 월 판매량 300개 벽을 돌파한 뒤 매달 평균 300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것도 매출 증가 배경으로 지목했다.
컬렉션 N32는 침대 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다.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N32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급증했다. ESG 경영에 민감한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했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불경기에 품질과 브랜드 신뢰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이 명확해지면서 매출이 오른 것으로 보인다”며 “영업이익률이 신장한 것은 지난해 비상경영 체제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 TV 광고비를 대폭 삭감했기 때문이다. 인건비·지급수수료·물류비·임대료 등 원가율이 이미 오를 대로 오른 상황에서 여전히 개선을 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표인 기부금의 경우 지난해 8억6000만 원으로 전년(4억1000만 원)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이는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돕기 위한 치료비 기부와 ESG 침대 ‘뷰티레스트 1925’ 출시했기 때문이라고 시몬스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