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는 3개 단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37개 동 전용 59~109㎡ 총 3214가구로 조성되는 광주 북구 최대 규모 단지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59~84㎡ 1192가구다.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호남고속도로로 직결되는 서광주 IC와 구도 1호선(북문대로) 등이 인근이라 광역 이동이 쉽고 제2순환로, 하서로, 서강로 등을 통한 광주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경양초와 운암중이 있고 금호중앙고, 금호고, 금호중앙여고도 가깝다. 연접한 운암도서관, 운암동 학원가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전면으로 활성화된 생활 상권이 조성돼 있으며 이마트 광주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운암한국병원, 광주현대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동쪽에는 중외공원, 서쪽으로는 운암산과 영산강, 북쪽에는 매곡산, 운암제 등이 자리했다. 중외공원에는 아시아예술정원이 올해 준공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광주첨단 2지구, 본촌일반산업단지, 기아 광주공장 등 산업단지와 대규모 공장이 가까워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난 편이다.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는 랜트마크형 옥상 조형물과 측벽 디자인이 조명형으로 특화 적용되고 단지의 상징이 될 대형 게이트와 열주가 설치된다. 가구 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창호는 전으로 설계됐고 조망형 유리 난간이 적용된다.
약 5만2000㎡ 면적의 조경에 어린이놀이터, 수변공간 등이 배치되고 각 동 지하에 부피가 큰 짐이나 계절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가구 전용 창고가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