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계열 편의점 이마트24는가 한국도로공사가 발행하는 ‘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를 무상 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하이패스카드 보급 확대를 위해 기존에 편의점, 휴게소 등에서 유료(5000원)로 판매하던 카드를 근거리 쇼핑 채널인 이마트24와 손잡고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를 요청하면, 본인의 연락처를 남긴 뒤 바로 수령할 수 있다.
고객이 남긴 연락처로 선불카드 충전방식을 안내하는 메시지가 전송된다. 고객은 순서에 따라 충전한 뒤 사용 가능하다.
이마트24는 한국도로공사와 협력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국 이마트24 편의점POS를 통해서 홍보하고, 전국의 1700여 개 고속도로전광판을 통해서도 선불하이패스 카드 보급하는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마트24와 한국도로공사는 나들이객이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3월을 앞두고 하이패스카드를 무상으로 배포해,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마트24는 다음달 1일부터 25일까지 하이패스 선불카드 이용고객들에게 필요한 하이패스단말기 등 차량용품도 할인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현대모비스 하이패스단말기 3종(RF, IR, 태양광), 현대모비스 '오로르' 차량케어KIT 3종과 파인뷰 3채널 블랙박스(SF2000) 등으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된다.
차량용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에서 바코드 결제하면, 원하는 곳으로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으며 블랙박스는 무료 출장장착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