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는 20일 오후 6시까지 ‘2024년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에 출연할 경기도 소재 공연예술단체를 모집한다, (경기아트센터)
2003년부터 운영된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은 시간적, 환경적 여건으로 문화예술의 향유 기회가 적었던 도민들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해 도심지역에서는 학교, 도서관에서 중·대규모 공연을, 농촌 지역에서는 노인정, 복지기관에서 소규모 공연을 진행해왔다면, 올해는 더 많은 도민에게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이 거주하는 공동주택으로 찾아가 공연한다.
이를 위해 경기아트센터는 ‘2024년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 출연단체 공모’를 통해 사업에 참여할 예술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전문공연단체로, 신청자격은 경기도 지역 문화예술 기반 조성을 위해 경기도 소재 단체(대표자 주소지 기준)로 제한한다.
공연작품은 경기도 내 다양한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할 수 있는 60분가량의 공연물이며, 장르에는 제한이 없다. 활동 기간은 선발 시부터 올해 12월까지이며,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 문화 나눔(90회), 문화 쉼터(30회), 문화소풍(20회) 등의 연간 사업에 함께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지정된 양식과 증빙자료를 첨부해 기한 내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2월 말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아트센터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