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엠텍 로고 (사진제공=블루엠텍)
블루엠텍은 7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은 1141억 원, 영업이익은 13억8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47.96%, 55.67% 증가한 수치다.
회사 측은 보톡스 등 미용성형 의약품 매출 및 광고매출의 증가가 매출성장의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당기순손실은 30억 원이었다. 전년 말 당기 순손실은 143억 원으로 100억 원 이상 손실이 줄었다. 당기순손실의 이유는 파생상품평가손실이며, 상장 전 상환전환우선주의 보통주 전환으로 파생상품평가손실이 감소했으나 전환사채 평가손실(약 38억 원)이 반영돼 흑자전환에는 실패했다.
한편, 이번 공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가 종료되기 전 자료로 감사결과에 따라 일부 변동이 발생할 수 있다.
블루엠텍은 병·의원 대상의 전문의약품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운영한다. 의약품 재고관리 AI 서비스, 맞춤형 의약품 추천 등 IT 기술을 이용한 이커머스를 의약품 유통에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 바이엘, SK바이오사이언스, 한독, 한미, 보령, HK이노엔, LG화학, 휴젤 등 다양한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하고 있으며, 2023년 12월 성장성 특례로 코스닥에 상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