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기본에 충실한 역할과 책임을 수행하며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사회와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임직원들에게 14일 당부했다.
이날 신한카드에 따르면 문 사장은 앞서 12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3년 업적평가대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업적평가대회는 지난 한 해 동안 뛰어난 실적을 거둔 부서와 직원을 선정해 격려하는 사내 행사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날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격려사에서 "그룹은 올해 '고객 중심 일류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전략 목표로 삼았다"며 "언제나 변화를 추진해온 신한카드가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에 앞장서 주길 바라며, 업계를 선도하고 차별적인 일류 회사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문 사장은 "지난 한 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탄력적인 영업과 체질 개선 등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며 "작년 한 해 거둔 성과는 신한카드 임직원 모두의 헌신과 그룹사와의 원신한 협업을 통한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날 업적평가대회에서는 작년 한 해 회원, 가맹점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달성한 경기지점이 영예의 조직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회 행사장에는 인공지능(AI) 솔루션 소개, 신한쏠(SOL)페이 결제 시연 등 직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신한카드는 업적평가대회에 앞서 올 한해 복합 위기 상황 돌파를 위한 '2024년 상반기 사업전략 회의'를 진행했다. 약 200여 명의 임부서장이 참여한 이번 회의에서 신한카드는 전략 방향으로 '트리플 원(Triple One)'을 제시했다.
'트리플 원'은 체질 개선을 통해 외형과 내실 모두 전략적 격차를 유지하는 시장 내 1위(First One)를 공고히 하자는 뜻이다.
최우선의 가치를 고객 중심에 두고 한 차원 높은 고객 경험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인정받는 1류 기업(Only One)을 향한, 신한카드 임직원 모두의 하나 된 마음(One Team)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