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2023년 총 10만4276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38.5% 줄어든 판매실적이다.
내수 시장 판매량 2만2048대는 2022년 대비 58.1% 줄어든 판매량이다. 신차 부진, 라인업 부족 등으로 저조한 판매가 이어진 결과다. 주력 차종인 QM6가 1만866대 판매 되며 실적을 뒷받침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전년 대비 29.7% 줄어든 8만2228대를 판매했다. XM3(수출명 아르카나)는 지난해 6만9064대 수출되는 등 르노코리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등극했다.
12월 기준으로는 내수 1594대, 수출 5213대 등 전년 동월 대비 29.7% 줄어든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 하반기 하이브리드 모델 신차 출시를 앞둔 르노코리아는 2024년을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로 선언하고 2795만 원(친환경 차 세제 혜택 반영 가격)부터 구매 가능한 하이브리드 모델 ‘XM3 E-테크 포 올(E-TECH for all)’을 올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올해 하이브리드 신차와 더불어 올해 전동화 모델 판매 비중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