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우리은행이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ㆍ라임사태와 같은 금융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고객 중심 자산관리 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
20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조병규 행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서약식에서 고객 중심 자산관리 영업 문화 정착을 약속했다.
조 행장은 "은행의 존재 이유는 고객에게 있다"며 "자산관리 전문인력으로서 자부심과 소명의식을 갖고 고객자산을 관리해 달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서약식에서 우리은행은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한 신뢰받을 수 있는 상품 제공 △고객 투자성향에 맞는 전문가 포트폴리오 제공 △평생 고객을 모시는 자세와 최상의 금융서비스 제공 등을 약속했다.
앞서 우리은행은 2019년 DLFㆍ라임펀드 등 상품 불완전판매로 자산관리 영업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후 우리은행은 재발 방지를 위해 주요 임원이 참여하는 비예금상품위원회 운영, 리스크 사전협의 절차 의무화 등 프로세스를 강화한 바 있다. 최근 홍콩H지수 관련 ELT 판매를 선제적으로 중단했던 것도 이 같은 노력의 결과라고 우리은행 측은 설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약식이 일회성 다짐이 아닌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영업문화 정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