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입시업계에 따르면 종로학원은 오는 10일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2024 정시지원 변화·합격선 예측,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와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이 분석하는 대학별 합격점수와 유불리 상황 변화, 대학별 환산식에 따른 과목 간 지원 가능 추정선, 교차지원 유불리, 모집군별 선택 전략, 추가합격 변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의대·치대·한의대·약대·수의대와 첨단분야 학과 합격선 변화와 그에 따른 지원 가능 점수에 대한 분석도 이뤄질 예정이다.
11일에는 메가스터디교육이 ‘2024 정시 최종 전략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메가스터디교육 사이트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며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 남윤곤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연구소장과 함께 수능 채점 결과를 분석하고 정시 지원을 위한 핵심 전략을 알아볼 수 있다.
13일에는 비상교육이 서울 구로구청에서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이 연사로 나서 높아진 수능 변별력이 정시모집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주요 대학 모집요강 분석과 합격 전략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200명이 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다.
14일 진학사는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홍성수 진학TV 연구원이 ‘2024 정시 특징과 체크포인트’를, 우연철 입시전략연구소장이 ‘2024 정시지원 꿀팁’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는 “이달 말까지는 모든 입시 변수들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며 “학교 정보뿐 아니라 입시 기관의 발표 내용도 수험생들의 선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설 교육기관도 참고로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