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이 자동차 보험료 확인ㆍ가입 서비스인 '자동차 보험 혜택존'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자동차 정보를 등록하면 보험료를 미리 확인하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웰컴디지털뱅크(웰뱅) 애플리케이션(앱) '라이프'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보험사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삼성화재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이다. 웰컴저축은행은 12월 31일까지 이 서비스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조회 후 확인만 해도 8000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웰뱅 앱에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최대 3만 원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웰뱅 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메리츠화재 다이렉트 △현대해상 다이렉트 △하나손해보험 다이렉트 △AXA 손해보험 다이렉트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다. 해당 상품에 가입하면 최대 3만 원 캐시백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 대상 고객은 자동차 보험료 만기가 한 달 이내 남은 본인 차량 소유 고객이다. 최근 10~12개월 이내 타 보험료 조회 이벤트 참여 이력이 있거나, 현재 가입 중인 보험사는 자동차 보험료 조회, 가입 이벤트 참여가 제한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자동차 보험료 만기를 앞둔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자동차 보험료를 확인하거나 가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웰컴디지털뱅크는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금융플랫폼을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