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중국 광군제서 130억 원 매출 달성

입력 2023-11-16 09: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양식품 광군제.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 광군제.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광군제에서 약 130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 대비 39% 증가한 것으로 기존 최고 매출이었던 2021년 110억 원에 비해서도 19%나 상승한 수치다. 알리바바와 징동에서 80억 원, 숏폼 커머스 플랫폼 도우인과 콰이쇼우, 공동구매 채널인 핀둬둬 등 신규 플랫폼에서 50억 원어치가 판매됐다.

불닭브랜드를 비롯해 삼양브랜드, 짜짜로니 등이 매출을 견인했다. 아울러 광군제 기간 중국 한정 제품인 '양념치킨불닭볶음면'을 처음 선보였으며 준비한 물량 2000박스가 조기 완판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현지 경기 둔화로 예년과 같지 않은 상황에서도 판매 채널을 확대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향후 삼양식품 중국법인을 통해 현지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춰 도우인, 콰이쇼우 등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의 35% 차지하는 1위 수출국이다. 삼양식품은 2021년 9월 상하이에 현지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이듬해 2월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영업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현지 유통채널 중심축이 온라인과 모바일로 옮겨가는 추세에 발맞춰 온라인 채널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년 째 공회전' 허울 뿐인 아시아 금융허브의 꿈 [외국 금융사 脫코리아]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11월 11일 빼빼로데이', 빼빼로 과자 선물 유래는?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100일 넘긴 배달앱 수수료 합의, 오늘이 최대 분수령
  • '누누티비'ㆍ'티비위키'ㆍ'오케이툰' 운영자 검거 성공
  • 수능 D-3 문답지 배부 시작...전국 85개 시험지구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11:5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3,654,000
    • +5.87%
    • 이더리움
    • 4,477,000
    • +2.61%
    • 비트코인 캐시
    • 622,000
    • +6.51%
    • 리플
    • 832
    • +4.79%
    • 솔라나
    • 295,200
    • +4.13%
    • 에이다
    • 835
    • +15.97%
    • 이오스
    • 816
    • +18.43%
    • 트론
    • 232
    • +3.11%
    • 스텔라루멘
    • 155
    • +8.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150
    • +10.24%
    • 체인링크
    • 20,300
    • +4.86%
    • 샌드박스
    • 425
    • +11.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