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두고 식품·외식업계가 수험생을 겨냥한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 등 막바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수험생은 물론 수험생에 선물을 준비하는 수요에 맞춤형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해 매출을 늘리겠다는 계산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닥터유몰’에서 닥터유 인기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수능 만능 맛팩’ 할인 이벤트를 16일까지 진행한다.
수능 만능 맛팩은 단백질, 견과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닥터유몰에서 수능 만능 맛팩 구매 시 최대 3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식물성 단백질 12g이 들어 있는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도 증정한다.
외식업계도 수능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17일까지 버거와 사이드 메뉴를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수능 만점 팩’ 메뉴를 정상가 대비 약 32% 할인한 1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메뉴는 더블데리 버거와 더블치킨 버거 2종과 베스트 디저트 메뉴 양념감자 그리고 탄산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도미노피자는 수능 당일과 다음날인 16~17일 2일간 수험표를 지참해 방문 포장하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6일은 블랙타이거 슈림프, 치즈 크레이프 샌드, 포테이토 피자 3종과 콜라 1.25L, 17일은 이 3종과 겨울 신제품을 더한 피자 4종에 콜라 1.25L가 대상 품목이다.
스타벅스코리아는 16일부터 30일까지 대입 수험생을 대상으로 인기 음료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매장을 방문해 ‘2024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아메리카노 △클래식 밀크 티 △자몽허니 블랙티 △자바칩 프라푸치노 △제주 유기농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 5종은 무료로 한 사이즈 업그레이드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혜택은 수험표 1장당 음료 1잔에 적용되며, 통신사 및 개인컵 이용 혜택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제빵 업계도 수험생 대상 이벤트를 마련했다. 파리바게트는 16일부터 18일까지 수험표로 케이크 구매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바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응원하고 좋은 결과를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수험생은 파바 앱 행사 페이지 내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매장에서 주문 시 수험표와 함께 쿠폰을 인증하면 케이크 최대 20%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