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의 통합 이커머스 SSG닷컴은 고급 신선식품에 대한 정보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하는 '오마이갓!신선' 캠페인이 관련 매출을 6배나 끌어올리는 성과를 냈다고 12일 밝혔다.
8월 첫선을 보인 이 캠페인은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등을 총망라해 엄선한 프리미엄 신선식품에 담긴 이야기를 매주 소개하는 것이 골자다. 쓱닷컴은 현재까지 총 9차례에 걸쳐 8가지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선보여 왔다.
SSG닷컴에 따르면, 기존 운영하던 상품의 캠페인 기간 합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2% 늘었다. ‘제주 유라감귤’은 캠페인 기간 처음 선보였음에도 해당 카테고리 인기 4위에 오르기도 했다.
영상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546만 회를 기록했다. 회차 당 평균 조회 수가 60만 회가 넘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일 8만 5천여 명이 넘는 고객이 영상을 본 셈이다. 회사는 서바이벌 오디션 포맷을 빌리거나, 유명 셰프가 직접 산지를 찾아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의 색다른 콘텐츠 구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SSG닷컴은 캠페인 첫 번째 시즌 종료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OMG 어워즈’ 행사를 연다. 지금까지 선보였던 8가지 신선식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상품에 투표하면 ‘OMG 복권’을 선착순 즉시 지급한다. 당첨금은 최대 100만 원이다.
SSG닷컴은 이달 중 후속 캠페인도 선보일 예정이다. 취급 상품군을 신선식품에서 장보기 상품 전반으로 확대하고, 트렌드와 시즌성을 반영한 상품 통합 기획전 형태로 꾸며 규모를 키울 계획이다.
표상순 SSG닷컴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산지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생생하게 전한 것이 신뢰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 수 있는 즐거움’을 주제로 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