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기업의 하계 인턴사원 모집이 한창이다.
인턴근무 수료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하거나, 성적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등 다양한 입사특전을 부여하고 있어, 올 여름방학 인턴근무를 잘 활용하면 하반기 취업성공을 위한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한국맥도날드, 미래에셋증권, SK그룹, 동원그룹, 현대로템 등에서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하계 인턴사원을 오는 6월 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직무분야는 영업관리직이며, 4년제 대학 기졸업자와 졸업예정자(2009년 8월)는 지원할 수 있다. 인턴근무 기간은 7월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이고,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인턴사원에게는 정규직 전환 기회가 부여된다.
◆미래에셋증권에서는 오는 6월 1일까지 '2009 Summer Internship' 근무자를 모집한다. 채용규모는 두 자릿수 규모이며, 모집부문은 Retail사업부, 법인-CM사업부, 투자금융사업부, 경영지원부분, 퇴직연금사업단 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대학이상 졸업예정자(2009년8월, 2010년2월)로, 전 학년 평점평균 3.0이상이면 가능하다. 금융관련 자격 및 노무사, 세무사, 회계사 자격증 보유자와,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6월말부터 7월말까지 약 6주기간이며, 인턴수료자는 2009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부여한다.
◆SK그룹은 ‘상생 인턴십 2기’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인턴사원 채용규모는 세 자릿수 규모이며, 모집계열사는 SK에너지,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케미칼 등 13개사이다.
모집부문은 경영기획, 사무지원, 정보기술, 생산기술 등으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와 졸업예정자(2009년7월, 2010년2월), 3학년 재학생은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7월6일부터 8월28일까지 8주간으로 SK 관계사와 우수 협력업체에서 2개월간 현장근무 및 직무교육을 받게 된다. 인턴기간을 정상적으로 이수한 인턴사원에게는 향후 1회에 한해 SK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인턴 지원서 접수는 홈페이지(www.joinsk.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동원그룹은 27일까지 영업직 하계인턴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한다. 모집계열사는 동원F&B, 동원산업, 동원홈푸드, 동원데어리푸드, 삼조쎌텍이고, 직무분야는 식품, 수산물유통, 식자재유통, 유제품, 조미식품 영업직이다.
4년제 정규대학 재학생과 졸업예정자(2009년 월, 2010년 2월)로 전 학년 평점 3.0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사원 근무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31일이며, 인턴십 참가자는 향후 신입 공채 진행 시 동일직무 지원에 한해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인턴 지원서 접수는 동원그룹 채용사이트(www.dwhr.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로템은 오는 27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국내/해외 영업, 경영지원, 재경, 구매, 철도차량, 중기(방산), 산업플랜드 부문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원) 재학생으로2010년2월 졸업예정자이며, 기계, 전기전자, 상경계열 등 지원부분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토익기준 73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6월29일부터 7월24일까지이며, 인턴실습 평가 우수자는 신입사원 채용 시 우대한다. 인턴 지원은 홈페이지(www.hyundai-rotem.co.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