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다 쫄깃한 찹쌀 탕수육이 롯데마트의 요리하다 최다 리뷰상을 수상했다.
롯데마트는 간편식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재출시 1주년을 맞아 요리하다 러버즈 어워즈 시상식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요리하다 러버즈 어워즈는 특별한 구매 고객과 1년 동안 다양한 성과를 기록한 요리하다 상품들을 소개한다. 최다 리뷰상은 ‘요리하다 쫄깃한 찹쌀 탕수육’이 수상했다. 8000건 이상의 리뷰를 기록하며 요리하다 제품 중 가장 많은 칭찬 리뷰를 받았다. 특별한 고객으로는 ‘요리하다 미역국’을 131번 재구매한 고객, 요리하다 라면 3개 품목을 434개나 구매한 고객 등을 선정했다.
면요리 최다 구매자상을 받은 고객은 인터뷰를 통해 “국물라볶이에 여러 재료를 넣어 먹으니 가게에서 파는 떡볶이 맛이 났다”며 “직접 하는 요리보다 맛있고,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어 자주 애용한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최근 1년 간 요리하다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5% 증가했고, 신규 고객도 약 40% 늘어났다. 특히 같은 상품을 100회 이상 재구매한 고객, 97가지 요리하다 품목을 구매한 고객 등 단골 고객이 존재했다는 게 롯데마트의 설명이다.
이의섭 브랜드전략팀 마케팅담당자는 “이번 콘텐츠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요리하다를 아끼고 응원해주시는 고객에게 감명을 받았다”며 “향후에도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롯데마트의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재밌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