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점포는 ‘우리동네GS’ 앱에서 매장 검색 시 자동심장충격기 아이콘이 표시된다. (사진제공=GS리테일)
앞으로 우리동네GS 앱에서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편의점을 찾을 수 있게 된다.
GS25는 13일부터 우리동네GS 앱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매장 검색 기능을 새롭게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앱 화면 하단에 있는 전체 검색 기능을 통해 심장, 심장제세동기 등 주요 키워드를 검색하면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매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우리동네GS 앱에 있는 주변매장을 검색할 경우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매장은 우리매장 메뉴판에 자동심장충격기 아이콘을 표시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
GS25에 따르면 현재까지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점포는 전국 170여 점이다. 향후 GS25는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매장 확대,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및 관리, 유관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사회 안전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한층 더 탄력을 가할 계획이다.
김춘수 GS리테일 편의점 상생협력팀장은 “응급상황 발생 시 보다 빠른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자체들과 협업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라며, “이에 걸맞은 시스템 구축과 안전 교육을 병행해 대한민국 대표 안전 플랫폼으로써 사회 공익적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