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모델이 편의점 GS25에서 아이스 딸기 탕후루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전국 1만7000여 GS25 매장이 탕후루존으로 변신한다.
GS25는 전국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색 디저트 ‘아이스딸기탕후루’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아이스딸기탕후루는 GS25가 쿠캣과 공동 기획해 내놓은 차별화 냉동 디저트 상품이다. 국내산 딸기를 설탕으로 코팅한 후 얼리는 등의 공정 방식으로 바삭한 식감을 잘 살려 낸 것이 특징이다. 구매 즉시 취식해야 하는 시중 상품과 달리 대량 구매해 냉동고 등에 보관 후 원할 때 바로 꺼내 먹을 수 있어 소비자의 취식 편의성도 높였다.
탕후루 열풍이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출시 요청이 쇄도해 개발을 추진하게 됐다는 게 GS25의 설명이다. GS25는 ‘아이스딸기탕후루’를 시작으로 탕후루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하는 등 쿠캣과 협업한 냉동 디저트 분류의 카테고리 킬러 상품을 집중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지윤 GS리테일 냉동간편식 MD는 “이번에 선보인 아이스딸기탕후루와 같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먹거리를 한발 앞서 발굴해 선보여 가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편의점 냉동 먹거리 전체 시장 규모를 키우는 활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