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은 2022년 회계연도(2022년 7월~2023년 6월) 기준 총 매출이 8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영회계법인과 EY컨설팅 등으로 구성된 EY한영은 한영회계법인의 매출 5048억 원과 EY컨설팅 등의 매출 2987억 원을 합해 총 매출 8035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대비 28% 증가한 수치이며, 10년 이래 최고 성장률이다.
감사, 세무, 전략‧재무자문, 컨설팅 등 모든 사업 부문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5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인 컨설팅 부문의 활약이 돋보였다.
감사 부문 매출은 처음으로 2000억 원대에 진입했다. 이는 인공지능(AI), 데이터 애널리틱스 등 감사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외형보다 품질을 바탕으로 한 질적 성장’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전략에서 나왔다.
전략‧재무자문 부문은 거시경제 환경 악화와 금리 인상 등으로 인수합병(M&A) 거래가 급격히 감소했음에도 지난해에 이어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세무 부문은 대기업 세무조사 대응 및 조세불복 자문, 인바운드(Inbound) M&A 자문, 글로벌 세무 컴플라이언스 등의 성과에 힘입어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컨설팅 부문은 기술, 소비재, 유통업의 선두 기업들을 대상으로 성과 창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을 수행하며 5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 금융사업 부문은 금융기업들의 외부감사와 보험사에 대한 IFRS17 감사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금융기관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 및 플랫폼화 사업과 고객중심의 서비스와 IT를 효율적으로 융합하는 대형 복합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30% 넘게 성장했다.
박용근 EY한영 대표는 “올해 이룬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신뢰받고 차별화된 전문가 조직’으로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