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는 △경과원이 보유한 바이오 우수기술 소개 △1대1 기술 상담 △기술이전 우수사례 발표 및 글로벌 뷰티 시장 트렌드 관련 세미나 등으로 진행됐다.
경과원은 설명회서 125개의 특허기술을 공개하고 18개 특허기술의 Sales Marketing Kit (SMK)를 전시했으며, 그 중 가장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핵심 특허기술 7개를 연구책임자가 직접 설명했다.
기술이전 우수사례로는 차세대 건강기능식품의 가능성에 대한 ㈜뉴온 최봉근 대표의 ‘조팝나무 추출물을 활용한 체중감소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지에이치팜 장원희 선임연구원의 ‘프테로신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인지기능 개선 식품 연구개발’이 소개됐다.
올해로 3번째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경과원의 우수한 바이오 기술에 대해 관심을 가진 도내 바이오 기업을 비롯해 예비창업자, 경기도·수원시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기술이전 우수사례를 보며 경과원으로부터 이전받은 기술이 어떻게 사업화 되는지 알게 되었고, 우수한 바이오기술의 기술이전을 검토할 예정이다”며 설명회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경과원은 ‘글로벌 첨단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이라는 중점 목표 아래 바이오 혁신생태계 조성,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 혁신기술 신산업 육성, 글로벌 역량 강화라는 4대 실행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바이오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