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60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이 새단장 된다. (사진제공=삼양식품)
출시 60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라면 삼양라면이 새단장 된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맛 리뉴얼을 위해 약 1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특유의 햄맛은 유지하고, 육수•채수 맛을 강화해 시원하고 깔끔한 감칠맛이 있도록 국물맛으로 보완했다. 삼양라면 매운맛은 소고기 육수를 기반으로 파, 마늘, 고추 등 다양한 향신채를 통해 얼큰한 감칠맛을 구현했다.
면은 쫄깃한 식감을 강화하기 위해 감자전분을 추가했고 기존 원형면에서 사각면으로 바꿨다. 사각면은 생산 과정에서 면을 그대로 커팅해 유탕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라면 특유의 꼬불꼬불함을 유지할 수 있다.
디자인은 삼양식품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적용했다.
새로워진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은 9월초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대형마트,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삼양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시 60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이 새단장 된다. (사진제공=삼양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