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왼쪽 다섯번째)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왼쪽 여섯번째)이 5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푸드테크 산업 협력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 등 ESG 경영실천을 위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대안식품을 활용한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에 속도를 낸다.
신세계푸드는 5일 서울 성동구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푸드테크 산업 협력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 등 ESG 경영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푸드테크 산업을 확대하는데 협력하고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목표로 하는 aT의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aT의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은 먹거리 생산부터 소비에 이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운동이다.
신세계푸드는 그동안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해 펼쳐온 친환경 식생활 제안과 함께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대안육의 사회적 가치를 더욱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또 간편식, 베이커리, 소스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식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 대안식품 개발을 비롯해 전 사업영역에서의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