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A관 3층을 전면 재단장한 1225㎡(약 370평) 300석 규모의 시그니쳐 F&B 공간인 ‘테이스티 그라운드(Tasty Ground)’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테이스티 그라운드는 롯데백화점이 2021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을 오픈하며 선보인 지하 저장고 ‘라 케이브(La Cave)’ 콘셉트의 차별화된 푸드코트다.
지난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푸드코트 리뉴얼에 이어 3번째로 선보이는 시그니쳐 F&B 공간이다.
롯데백화점이 인기 식음료(F&B) 매장 유치에 열을 올리는 것은 ‘맛집’ 입점이 집객 효과가 크고 다른 매장으로 고객의 발길을 이끄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식음료 매출 자체도 증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지난해 F&B 카테고리 매출은 30% 이상 늘었고 올 1~7월 매출 역시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프리미엄아울렛 외에 아울렛 매장 푸드코트 리뉴얼 시에도 지속적으로 테이스티 그라운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테이스티 그라운드에는 ‘연남토마’, 부산의 ‘칠암만장’‧‘이가네떡볶이’‧‘스시덴고쿠’ 등이 입점했다.
특히,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 14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동반 식사가 가능한 공간인 ‘펫 그라운드(PET GROUND)’를 별도로 조성했다. 다른 고객들과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별도 출입 및 동반식사가 가능하다.
임형빈 롯데백화점 아울렛F&B팀장은 “아울렛에서 F&B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테이스티 그라운드를 새롭게 오픈하며 한 끼 식사 그 이상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공간 구성과 청결하고 위생적인 매장 환경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