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1호점인 강남점을 이전해 ‘강남대로점’을 25일 오픈한다. 고객들이 그 동안 브랜드에 보내준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오픈 당일부터 3일동안 고객에게 쉑버거 100개를 무료 선착순 증정한다.
이로써 신논현역~강남역 사이 ‘강남대로’ 프리미엄 버거 전쟁이 한층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본부장이 직접 공수한 미국 3대 버거 ‘파이브가이즈’에 이어 bhc그룹의 ‘슈퍼두퍼’까지 모두 강남대로에 나란히 매장을 열고 있다.
24일 SPC에 따르면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기존 신논현역 인근에서 운영하던 ‘강남점’을 강남역 인근으로 이전한 것이다. 총 2층 건물 440㎡, 143석 규모로, 우드 소재와 녹색 컬러를 활용하고 외벽 전체를 빗살무늬로 감싸는 등 도심 속 휴식공간의 느낌을 표현했다. 또 화려한 색감을 활용하는 아티스트 서인지 ‘SeoInji’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이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을 찾아 오는 내용을 담은 미디어 아트워크도 매장 내 멀티스크린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시그니처 메뉴인 콘크리트 ‘강남(Gangnam)’ 외에도 로컬 로스팅 브랜드’ 앤트러사이트’와 협업한 ‘커피 쉐이크’를 국내 쉐이크쉑 매장 중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앤트러사이트의 시그니처 메뉴인 ‘윌리엄 블레이크 콜드브루’를 활용해 독특한 산미와 프루티한 향이 달콤한 바닐라 커스터드와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SPC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매일 대표메뉴인 ‘쉑버거’ 100개를 선착순 증정하며 또한 서인지의 아트워크가 새겨진 마우스패드와 노트북 파우치를 강남대로점에서 판매한다. 9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마우스패드를 혜택가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내 ‘해피페이스 AR 필터’로 인증샷을 찍어 직원에게 인증하면 버거 구매 시 바닐라 쉐이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밖에 개점일 매출의 10%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