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성신양회 )
성신양회는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두 번째로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선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ESG 경영 비전이 발표됐다. 'Change Now for Tomorrow' 슬로건 아래 △2050 탄소중립 기반 마련 △사회적 책임 이행수준 제고 △주주가치 극대화 3가지 경영 목표도 수립했다.
또 △폐기물 감축 및 순환경제 실현 △준법 및 윤리 경영 △산업안전보건관리 △제품 품질 관리 △미세먼지 저감활동 △환경경영 실현을 중대 과제로 선정해 중점 관리하기로 했다.
성신양회 측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21년에 이은 두 번째 발간으로 ESG 경영 현황과 계획을 충실히 반영하고자 노력했다"며 "ESG 비전 및 경영 목표의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기업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발판으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ESG 보고서 가이드 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s) 스탠다드를 따랐다. 객관적이고 투명한 보고서 발간을 위해 전문 검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의 제3자 검증을 받았다. 지난달 31일 발간과 동시에 성신양회 홈페이지에 게시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