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바캉스 시즌 캔 주류 수요 증가…RTD 인기↑”

입력 2023-07-28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델들이 부산 해운대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센텀시티점에서 홈플러스가 단독 판매하고 있는 RTD 주류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모델들이 부산 해운대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센텀시티점에서 홈플러스가 단독 판매하고 있는 RTD 주류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여름 휴가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홈플러스의 캔 타입 RTD 주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24일부터 한 달간 캔 타입의 RTD(Ready to Drink) 주류 매출이 전월 대비 약 144%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캔맥주 매출 신장률은 병맥주 매출 신장률 대비 약 21%p 높았다.

알루미늄으로 된 캔 주류는 열전도율이 높아 냉장고에 넣으면 빨리 시원해져서 휴가지에서 많이 찾는다.

홈플러스는 여름 휴가철 캔 주류 수요 상승 요인으로 음용과 휴대가 간편한 점을 꼽았다.

특히 RTD는 별도로 제조할 필요 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완성형 주류’로 최근 인기가 꾸준히 늘고 있다.

홈플러스는 현재 RTD 캔 주류 단독 상품 10여 종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유통채널 중 선제적으로 캔 타입 RTD 하이볼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올해 RTD 캔 로우슈거 하이볼, 사와, 칵테일까지 라인업을 확대했다.

강재준 홈플러스 차주류팀장은 “날씨가 더워지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되면 고객들이 간편하면서도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캔 주류를 많이 찾는다”며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기는 이색 주류 시장이 열리면서 RTD 타입의 캔 하이볼, 사와 등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년 째 공회전' 허울 뿐인 아시아 금융허브의 꿈 [외국 금융사 脫코리아]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11월 11일 빼빼로데이', 빼빼로 과자 선물 유래는?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100일 넘긴 배달앱 수수료 합의, 오늘이 최대 분수령
  • '누누티비'ㆍ'티비위키'ㆍ'오케이툰' 운영자 검거 성공
  • 수능 D-3 문답지 배부 시작...전국 85개 시험지구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12:4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3,646,000
    • +5.95%
    • 이더리움
    • 4,455,000
    • +2.16%
    • 비트코인 캐시
    • 618,000
    • +4.04%
    • 리플
    • 829
    • +4.15%
    • 솔라나
    • 293,200
    • +4.34%
    • 에이다
    • 825
    • +10.89%
    • 이오스
    • 809
    • +14.91%
    • 트론
    • 232
    • +3.11%
    • 스텔라루멘
    • 156
    • +7.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700
    • +8.07%
    • 체인링크
    • 20,070
    • +3.56%
    • 샌드박스
    • 421
    • +9.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