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부산시와 협력해 소상공인·지역경제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롯데면세점이 부산시와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성권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과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롯데면세점이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상생협력 프로젝트 ‘치어럽스(CHEERUPS)’ 3기를 부산지역 소상공인 대상으로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그동안 명동, 인천 등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내 102개 음식점을 선정, 노후화된 시설과 집기 등을 교체하는 등 소상공인 가게의 리브랜딩을 지원했다. 이번엔 부산광역시, 부산경제진흥원과 손잡고 부산 지역에서 10년 이상 점포를 운영 중인 소상공인 15곳을 최종 선정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 다국어 메뉴판 제작 등 디지털 전환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치어럽스 3기 지원은 오는 17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여기에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해 네이버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홍보 콘텐츠를 계속 노출할 계획이다. 치어럽스 프로젝트를 함께 할 지역 대학생 서포터즈인 ‘치어러브’ 2기 15명도 선발해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한다.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부산 방문 관광객 증가에 따라 그 효과가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치어럽스 프로젝트가 가게 재정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