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국제구호개발 NGO(비정부기구) 굿피플과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 봉사활동’을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다케다제약 본사가 추진하는 ‘우리의 지구를 지킵시다(Protect Our Planet)’ 환경 보호 캠페인 취지와 ESG경영 실천을 연계해 한국다케다제약이 지역 환경 보호 및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선다는 의미를 담았다.
반려나무 양육과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임직원들은 커피나무, 테이블야자, 그리고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생물로 보호받고 있는 파초일엽 등 총 3종의 반려나무 중 하나를 택해 6월 한 달 동안 총 100그루의 반려나무를 직접 돌보게 된다. 이어 해당 반려나무들은 송파구 내 장애인 복지시설, 쉼터 등을 비롯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회사 측은 미래 세대를 위한 자연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반려나무 1그루 당 멸종위기 묘목 1그루를 매칭 기부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기부를 통해 마련된 총 100그루의 멸종위기 식물들은 충분한 성장을 거쳐 추후 숲 조성 또는 해당 식물이 필요한 곳에 식목 될 예정이다.
한국다케다제약은 디지털에 대한 헌신을 강조하는 만큼 올해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디지털 요소를 접목했다. ‘다독다독 힐링트리 키움 챌린지’를 통해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임직원들은 챌린지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반려나무 이름을 지어 등록하고, 나무가 성장하는 사진을 인증하는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양육 종료 후에는 게재한 사진에 대한 좋아요 수, 사진 업로드 횟수 등에 따라 최우수 직원을 선발해 리워드를 제공한다.
문희석 한국다케다제약 대표는 “한국다케다제약은 인류를 위한 보다 건강한 삶, 전 세계를 위한 더 나은 미래’라는 기업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지금처럼 사회의 여러 측면을 고려한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