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환기 탄생 110주년 기념…미술관 관람, 특별 판화 등 혜택도
“거장의 작품 세계 더 많은 대중들과 소통ㆍ공감하는 기회 되길”
그라운드엑스가 ‘환기미술관 디지털 멤버십’을 디지털 아트 및 콜렉터블스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환기미술관 디지털 멤버십은 환기재단·환기미술관이 수화 김환기 작가 탄생 110주년을 맞아 그의 예술 정신을 기리고 그 가치를 사회와 나누고자 출시한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이번 멤버십은 환기미술관 개관 이후 처음으로 시행되는 디지털 멤버십으로 △Y(110개) △B(110개) △W(500개) 총 3종류로 구성돼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판매된다.
모든 디지털 멤버십 보유자에는 환기미술관 전시 관람을 비롯해 도슨트 프로그램, 아트샵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종류 별로 김환기 탄생 110주년 기념 특별 제작 한정판 판화, 후원자 명단 등재, 원작 특별 전시 프리뷰, 김환기와 김향안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 공연 관람 혜택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그라운드엑스 역시 국내 우수 작가들을 클립 드롭스에 소개하며 디지털 아트의 저변을 넓혀온 만큼, 동시대 작가들의 예술활동 지원과 후원양성에 힘써온 환기재단ㆍ환기미술관과 협력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이번 디지털 멤버십을 통해 거장의 작품 세계가 더 많은 대중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 멤버십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24일까지 환기미술관에서 제작한 디지털 창작물을 선착순 무료제공하는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환기미술관에 방문하여 받을 수 있는 현장 에어드롭 이벤트도 24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