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서울 라이나타워에서 열린 ‘라이나원 PCI-DSS Level1 인증식’에서 라이나원 이지현 대표(오른쪽)와 브로드밴드시큐리티 이창근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보험사 처브그룹의 라이나생명과 에이스손해보험을 지원하는 라이나원(LINAONE)은 카드정보 보안 처리기준(PCI-DSS) 인증의 최상위 등급인 LEVEL1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PCI-DSS는 비자, 마스타카드 등 국제 카드 브랜드 5개사가 공동으로 정한 카드 산업의 국제적 보안 표준이다. 고객의 카드정보 및 거래정보를 취급하는 기관이 안전하게 정보를 다루고 보관하는지를 검증한다.
심사는 라이나원 본사 및 데이터센터, 텔레마케팅(TM)채널 영업센터를 포함한 전사적 카드정보 처리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라이나원은 이번 최고 등급 획득으로 고객의 카드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음을 인정 받았다.
라이나원은 인증과 함께 처브그룹의 글로벌 보안 표준을 준수하며 라이나생명과 에이스손해보험의 협업에 강력한 수준의 보안 안전성을 확보했다. 고객에게도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현 라이나원 대표는 “앞으로도 PCI-DSS 인증 기준을 유지해 높은 보안 수준의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