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챗GPT’ 활용 ‘4월 이달의 맛’ 광고영상 선봬

입력 2023-04-20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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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활용한 ‘4월 이달의 맛’ 광고영상 (사진제공=SPC)
▲‘챗GPT’ 활용한 ‘4월 이달의 맛’ 광고영상 (사진제공=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4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 올려’ 출시를 기념해 국내 최초로 ‘챗(Chat) 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MZ세대가 사랑하는 인기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으로 탄생한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을 색다르고 흥미롭게 알리고자 제작됐다. 오픈AI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챗GPT’에 ‘이달의 맛’을 주제로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주인공인 동화 초안을 요청하고, 이를 각색해 ‘원스 스푼 어 타임(Once Spoon a Time):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 광고 영상을 완성했다.

‘챗GPT’를 접목한 이번 광고 영상은 국내 최초로 대화형 AI의 활용 범위를 마케팅 분야까지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5월에도 산리오 협업 제품 출시와 함께 ‘챗GPT’를 활용한 동화 콘셉트의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챗GPT’ 디지털 경험을 소비자와 함께 나눌 계획이다. 국내 최초 ‘챗GPT’ 광고 영상 제작에 이어, 소비자 참여 ‘챗GPT’ 마케팅을 전개해 콘텐츠의 차별화를 이루고 브랜드와 소비자 간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국내 최초로 챗 GPT를 접목시킨 배스킨라빈스 캠페인은 평소 디지털 역량 중심의 신성장 동력 확보를 강조하던 허희수 부사장이 주도하고 있다. ‘복숭아로 피치 올려’는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 마이멜로디와 쿠로미의 귀여운 외모를 형상화한 아이스크림으로, 상큼 달콤한 복숭아 및 요거트 아이스크림 조합에 복숭아 과육을 넣어 다채로운 식감이 특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4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 올려’ 출시를 보다 흥미롭게 알리고자 ‘챗GPT’를 활용해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등장하는 동화 콘셉트 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와 산리오캐릭터즈가 만나 선보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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