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이달 PB(자체 브랜드) 득템 시리즈의 22번째 상품으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피자 득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CU가 내놓는 피자 득템은 조리의 간편성을 높인 7인치 사이즈 피자로 2900원이다. 해당 상품은 CU에서 판매하는 다른 냉동 피자 상품과 비교해 같은 중량(145g) 기준 최대 40%가량 저렴하다.
CU는 “피자 득템을 출시하는 것은 물가 인상 여파에 배달 음식들의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고 있는 데다 인건비 인상으로 인해 배달비가 5000~6000원에 육박하는 등 가중되고 있는 고객들의 식비 부담을 덜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CU는 최근 지속하는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쟁여놓고 먹을 수 있는 냉동 상품들에 대해 고객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특별히 기획했다고 밝혔다. 실제 작년 한 해 CU 냉동 피자는 전년 대비 22.5%나 매출이 올랐다. 올해 들어서도 1월 26.5%, 2월 19.4%, 3월 25.3%로 두 자릿수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이달에는 전년보다 60.5%나 매출이 오르며 수요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CU는 2021년 업계 최저가 콘셉트로 득템 시리즈를 론칭하고 김치, 라면, 계란, 티슈 등 고객들의 구매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을 NB(National Brand) 상품의 절반 수준 가격에 선보여왔다. 해당 시리즈는 올 초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