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27일까지 아이파크몰 용산점 6층 대행사장에서 팝업스토어 ‘지구식단 캠퍼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지구식단 캠퍼스’는 ‘먹어서 지구를 지킨다’라는 콘셉트로 풀무원이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풀무원 지구식단의 핵심 제품들을 시식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풀무원역사학과’, ‘식물성스포츠학과’, ‘지구식단모델학과’, ‘단백질디자인과’ 등 학과별로 공간을 구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풀무원역사학과는 풀무원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공간으로, 풀무원농장 설립자인 고 원경선 원장의 스토리부터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까지 풀무원의 발자취가 담겨있다. 식물성스포츠학과는 간단한 게임을 통해 식물성 식단의 장점 및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지구식단모델학과는 방문객들이 직접 학보 표지모델이 돼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면 잡지 그래픽과 함께 출력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단백질디자인과는 커스텀 라벨링 기계로 본인만의 LIKE런천미트 커스텀 라벨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학과별 체험을 마치면 지구마켓 및 지구스낵바에서 풀무원 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을 시식해 볼 수 있으며, 지구굿즈샵에서는 지구식단 캠퍼스 대표 캐릭터 ‘두식이’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및 여러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구식단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이파크 멤버십에서 쿠폰을 받고 지구식단 캠퍼스를 방문하면 지구식단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지구식단 캠퍼스 방문 후 스탬프를 찍으면 지난달 아이파크몰 용산점 7층에 오픈한 풀무원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2호점’ 10% 할인권을, 플랜튜드 식사 후 SNS 후기 업로드 시에는 음료 1잔을 증정한다.
그 밖에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 팝업스토어 방문객 대상으로 ‘Happy Earth Day, 지구식단 룰렛 이벤트’를 통해 지구식단 제품 및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며,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7층 식당가 5개 매장과 6층 씨네드쉐프에서 지구식단 제품 샘플도 제공한다.
온라인 기획전도 동시 개최한다. ‘지구식단 캠퍼스’ 오픈을 맞아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는 풀무원 지구식단 전 제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