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11번가)
11번가는 리퍼비시 제품 전문관 ‘리퍼블리’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리퍼비시 상품은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진열, 미세한 흠집, 이월상품 등 제품의 사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일반 판매가 어려운 상품을 새 상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을 뜻한다.
리퍼블리는 리퍼 제품의 대표적인 인기 카테고리를 전부 모았다. △디지털(노트북,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가전(TV, 건조기,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리빙(침대, 쇼파, 옷장,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건강(안마용품, 홈트용품 등) △취미·레저(골프, 악기, 오토바이 등) △도서 등 6개 카테고리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이날 전문몰을 비롯해 각 브랜드 본사와 공식 인증점 및 총판, 리퍼 전문 셀러 등 약 170곳의 검증된 판매자가 입점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리퍼 판매자를 두 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11번가는 또 리퍼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리퍼블리에 등록된 상품 정보의 정확성, 배송 준수 여부, 고객 Q&A 응대 등 서비스 전반에 걸친 모니터링으로 기준 미달 시 전문관에서 퇴출하는 페널티 제도까지 적용할 예정이다.